fnctId=bbs,fnctNo=1033 총 9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질문 상벌점관련 안내 답변 강릉학생생활관 상벌점 관련 사항 안내드립니다. ■ 상점 벌점 기준표 확인 홈페이지> 생활안내 > 상벌점기준표에서 상점과 벌점 항목 확인 ■ 벌점에 따른 조치사항 가. 관생수칙 [별표1] 상벌점 기준표 퇴사벌점 처분 또는 누적 벌점 25점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 영구퇴사 (대학생활동안 생활관 입사불가) - 조치사항 결정 절차 ①누적벌점25점인 경우 상벌점 입력시 마다 대상자로 확정→ ②매월2째주 상벌점심의위원회 개최하여 심의 및 조치결정, 관생 입장소명 기회제공(본인선택,위원회결과에영향을반드시끼치는것은아님)→ ③조치 확정 후 해당관생은 퇴사하며 영구퇴사자로 등록 ★단, 벌점 중 퇴사벌점 처분 또는 그 밖에 생활관 규정, 관생수칙 등에 따라 퇴사조치에 해당하는 경우 상황 파악 후 상벌점심의위원회 즉시 개최★ 나. 누적 벌점 20~24점: 차기학년도 입사제한 (다음연도 1년동안 생활관 입사불가) - 조치사항 결정 절차 ①2024학년도 2학기 정규퇴사 후 2024학년도 생활관 거주 관생 중 누적벌점20~24점인 경우 대상자로 확정→ ②학년도말 또는 다음연도초 상벌점심의위원회 개최하여 심의 및 조치결정, 관생 입장소명 기회제공(본인선택,위원회결과에영향을반드시끼치는것은아님)→ ③조치 확정 후 해당 관생은 다음연도 입사제한자로 등록 ■ 상벌점 조회 방법 - 교내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인트라넷) 접속 > 로그인 > 학생인트라넷 > 생활관(강릉) > 정규학기 > 상벌점내역조회 ■ 상벌점 입력(행정실 담당) - 상벌점의 인트라넷 전산입력은 매주 목~금 행정실에서 진행(상황에 따라 입력기간 변동가능), 따라서, 관생은 상벌점 확인을 매주 금요일 이후 확인 필요(매주 수요일까지의 약1주단위 내역 입력,상벌점 집계시기는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 상점과 벌점은 상계 가능 * 벌점이 많은 경우 사전에 관생수칙 별표1 상벌점 기준표의 상점 취득 항목을 확인하여 벌점 차감 바람(홈페이지>생활안내>상벌점기준표에서 확인) * 누적벌점: 상점-벌점 * 상점 취득 관련 헌혈증(상점3점, 1학기당 3개만인정) 제출은 해당 건물 층장에게 제출 바람 ■ 상점과 벌점은 정규 퇴사 기간 종료시점까지 부여 ■ 상점과 벌점은 1년간 유효 질문 외박 신청 안내 답변 강릉학생생활관 외박 신청 안내드립니다. ■ 외박을 하게 되는 경우 외박신청을 해야하며, 외박일자 및 신청사유 작성 후 신청 가능합니다. ■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당일 외박 신청의 경우 당일 23시 30분 전까지 외박 신청사유 작성하여 신청해야 하며, 이후 신청은 반려 처리되며 점호 시 무단불참으로 간주되어 '벌점 3점' 부여 대상임 2. 외박 횟수는 제한 없으나, 한 번에 신청가능한 외박일수는 최대 일주일 정도 단, 외박기간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반려 처리되며, 정확한 외박신청 내용을 작성하여 재신청하여야함. 그렇지 않은 경우 이는 점호시 무단 불참으로 간주되어 '벌점 3점' 부여 대상임 3. 외박 신청사유 미작성 시 외박계가 반려 처리 되며 이는 점호 시 무단 불참으로 간주되어 '벌점 3점' 부여 대상임 따라서, 본인이 반려 처리 여부 확인 후 사유를 반드시 작성하여 외박 전에 미리 재신청 하여야함 *** 반려되는 사유 미작성 예시: 외박사유 공란 또는 '외박', '외박합니다' 등의 사유가 없는 외박 신청 ■ 외박 신청 방법 - 교내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인트라넷) 접속 > 로그인 > 학생인트라넷 > 생활관(강릉) > 정규학기 > 외박신청 > 외박일자 및 신청사유 작성 후 신청 질문 생활관 입주기간 외 입사등록 안내 답변 ㅇ 생활관 입주기간 외 입사등록을 희망하는 관생들은 학생생활관 행정실을 방문하여 입사 등록 및 열쇠를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실 위치: 명진관(D3) 1층 - 등록시간: 10:00 ~ 17:00까지, 점심시간 제외 질문 학생생활관 식당 이용 안내 답변 ㅇ 학생생활관 식당은 생활관생만 이용 가능하며, 식당 출입시 모바일 학생증 QR코드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식사시간 안내 - 평일: 중식 11:30 ~ 13:30 / 석식 17:30 ~ 19:00 - 주말: 중식 12:00 ~ 13:00 / 석식 17:30 ~ 18:30 (※주말은 선택식으로 생활관식당 내 키오스크에서 식권 구입하여 이용가능) 질문 입사 준비물 관련 답변 ㅇ 입사 등록 시 제출할 서류로는 건강진단서(결핵검사, 매년 1월 1일 이후 검사지만 허용)이며, 미제출시 입실이 불가능합니다. ㅇ 생활관 관생실은 책상(책꽂이 포함), 옷장, 신발장, 침대(싱글사이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침구류, 세면도구, 세탁용품(세제 및 섬유유연제 등) 외 기타 개인 필요한 용품들을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ㅇ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생활관 입사 시 개인 냉장고(용량 50L이하) 반입이 허용되며, 반입 신고서를 작성하여 행정실로 제출바랍니다. ※ 반입금지 품목: 전열기구 등 화기물품 (TV, 전기장판, 전기난로, 다리미, 취사도구, 위험물질 등) 질문 생활관비 입금 및 입금 확인 안내 답변 1. 생활관비 입금 - 생활관비 납부 계좌는 학생 개개인마다 생성된 가상계좌로 금액 오차가 있을 시 입금이 불가합니다. - 카드 납부의 경우 재학생만 가능하며, 납부 방법은 고지서 내 납부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생활관비 입금확인 - 생활관비를 가상계좌로 입금 및 은행 납부 시 입금 후 30분 내로 본인이 직접 확인 가능하며, 카드 납부의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질문 생활관비 납입증명서 발급안내 답변 ㅇ 개강일 이후로 증명서 출력 가능합니다 ㅇ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인트라넷 > 생활관(강릉) > 정규학기 > 납입증명서 출력 질문 학생생활관비 소득공제 및 현금영수증 발급 불가 안내 답변 ㅇ 학생생활관 생활관비(기숙사비)는 교육비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국세청 교육비 공제 대상이 아닌 항목 참조> - 정규교과과정(등록금 등)에 해당하지 않는 비용은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ㅇ 학생생활관 생활관비(기숙사비) 현금영수증 발급 불가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79조의2(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 제외 대상 법인의 범위)> 1.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강릉원주대학교는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79조의2에 따라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 기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위 관련 근거에 따라 학생생활관에서는 소득공제 및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일반우편 및 택배수령 방법 답변 ㅇ 택배보관소 위치: 해송관 1층 택배보관실 ㅇ 운영시간: 12:00 ~ 21:00(무인시스템) ※ 생활관 입주기간 동안 택배보관소 이용불가, 개강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운영 일자는 추후 공지 예정 ※ 택배 분실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일반우편 - 현재 거주 중이 아닌 경우 반송처리 될수 있으니 미거주시 주소 변경 바랍니다. 2. 등기우편 - 학생생활관 행정실(명진관 D3 1층)에서 등기우편 수령이라 말한뒤 본인 확인 후 수령 가능합니다. - 등기우편물 수령인은 본인으로 지정하고 건물명, 방호실, 본인 연락처를 꼭 기재바랍니다. 3. 택배 - 택배는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물품이 분실될 경우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우편물(택배 포함) 주소 - (우) 25457,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강릉원주대학교 학생생활관 000관 000호, 홍길동 T.010-0000-0000 처음 11 1 끝